연구발표 접수 마감일 : 5월 10일 (토) 까지
연구발표 접수 유의사항
- 금번 연구발표 초록은 현장 구연 발표로 진행됩니다. 실물 포스터 전시는 없습니다.
- 채택 및 전시에 관한 자세한 안내는 5월 12일 (월)에 개별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.
- 금번 연구발표에서는 의학적, 교육적 의의가 있는 간단한 증례도 접수 및 발표가 가능합니다.
- 기존 발표되었던 연구도 발표 가능합니다. 그러나 발표된 연구결과라는 것을 제목에 반드시 기재해야 합니다.
- 초록의 내용은 심사를 위해 사용되며, 초록집에는 제목과 발표자 목록만 기재됩니다.
제출 방법
- 연구발표 우편이나 Fax, e-mail로는 접수를 받지 않으니 본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작성 요령을 따르지 않거나, 발표할 내용이 본 학회의 학술활동 기본 취지와 다를 경우에는 접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.
- 접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접수번호가 부여되며, 입력하신 이메일로 접수번호가 즉시 발송됩니다.
- 수정은 접수 마감일과 동일합니다.
- 채택된 연제에 대해서는 개별 메일로 통보되며, 발표 및 준비요령은 본 안내 아래 "작성 요령"를 참조하여 주십시오.
작성 요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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초록 제목은 연구의 전체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간결하면서도 정확하게 기술하여 주십시오.
(글자 수는 공백을 포함하여 한글 30자 이내, 영문 60자 이내로 제한됩니다.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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소속 및 저자는 글자 수 제한이 없으나 소속 및 과명은 가급적 줄여서 기재하여 주십시오.
예) 서울의대 마취통증의학교실, 충북의대 마취통증의학교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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초록 내용은 제목, 공동저자명, 소속, 본문, Keywords, 발표자 이름/연락처/e-mail, 비밀번호 등의 항목을 안내에 따라 직접 입력하시거나 작성된 hwp, doc file에서 복사(copy)하여 입력창에 붙이기(paste)를 하여 주십시오.
단, 특수문자는 복사&붙이기(copy&paste)가 불가하므로 '특수문자입력'을 통해 선택, 입력하여 주십시오.
- 발표자의 연락처는 반드시 기입하여 주시고,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되면 기입하신 발표자의 이메일로 접수번호가 자동 발송됩니다. 이 때, 발송된 접수번호는 초록수정에 사용해야 하므로 반드시 메모하여 주시고 접수번호를 받지 못하신 경우에는 학술대회 사무국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.
- 실험 혹은 임상 연구인 경우에는 본문은 연구배경, 대상 및 방법, 결과 및 결론의 소제목에 따라 새로운 단락으로 시작하며, 증례 등은 특별한 형식이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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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림(가급적 .jpg file)과 표(doc, hwp, txt, ppt, xls file)는 2개까지 첨부가 가능하며 각각 200자의 크기에 해당합니다.
첨부된 그림과 표는 5X4㎝ 크기로 인쇄됩니다.
- 색인단어는 Index Medicus를 토대로 3개이상 작성하고 개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.
슬라이드 준비 요령
- 발표 슬라이드 양식: Power point, Keynote, PDF등의 Presentation이 가능한 파일로 접수 바랍니다. (windows system호환되는 파일을 추천, 다른 system인 경우 개인 노트북을 통한 발표가 가능합니다.)
- 화면 구성: Widescreen크기 (16:9 비율)로 가독성이 확보될 수 있는 충분한 크기의 폰트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(COI가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고지하여 주십시오.)
- 발표 시간: 발표시간은 5분 이내, 이후 Q/A는 3개의 질문으로 국한됩니다.
학술상 시상안내
최우수 1명 |
500,000원 |
우수 2명 |
300,000원 |
장려상(발표자 전원) |
100,000원 |
등록 문의처